동행은 지금 - 

동조동방 이야기

동행 조합원 동아리방

동조동방맛케팅하는 사람들 후기

정다은
2025-11-13
조회수 53

동조동방 조합원 모임명 : 맛케팅하는 사람들


동조동방 모임 소개 : 마케팅하는 사람들이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맛있는 마케팅 이야기를 하는 모임입니다


동조동방 활동 후기

[사진] 

a524425860f5d.jpg

012dc9a4cf82b.jpg


[내용]

결론부터 말씀드리면 <맛케팅하는 사람들> 덕에 너무 즐겁고 재밌고 유익하고 배부른 시간들이었습니다.

오프라인 만남 3회, 온라인 만남 3회를 진행하며 각 기관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함께 탐구해보고 서로 잘 모르던 영역, 궁금했던 영역을 물어보고 답하며 혼자서는 가질 수 없는 피드백과 인사이트를 얻었습니다.

특히 요즘 비영리 마케팅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굿즈 증정 마케팅이나 셀럽 활용 마케팅에 대해서도 심도 깊은 토의를 나눌 수 있었고, 기획자로서 놓치기 쉬운 디자인적인 지식도 디자이너 역할을 담당하고 계시는 동아리원 분을 통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.

가장 기억에 남는 시간은 온라인 모임 중 각자 좋아하는 음식을 시켜 먹으며 해당 음식 브랜드는 어떤 마케팅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(내가 어떤 마케팅 전략에 넘어가 이 음식을 시키게 됐는지)를 나누고 해당 전략을 비영리 기관에 적용해보었던 시간 이었습니다.

처음에는 장난스럽게 시작한 주제였지만 생각보다 비영리기관 마케팅에 적합하게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이 많았고 그 경험을 통해 비영리라는 울타리를 넘어 마케팅이라는 큰 틀을 바라볼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.

이러한 좋은 기회를 주신 동행 관련분들께 감사하고, 앞으로 또 유사한 기회가 있다면 또 한 번 참여하고 싶을 정도로 너무나도 값진 시간이었습니다.

2 0